세상을 변화시키는 사람(2)
마가 다락방에 모인 120명의 성도들이 마땅히 살아야 할 성도의 삶을 살아가니 오늘날 24억이 넘는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있는 놀라운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이 세상은 성도들이 참된 모습으로 살아갈 때 변화되는 것입니다.
성도의 참된 모습이 무엇입니까? 기도하는 삶입니다. 기도는 인생의 무거운 짐을 이기게 합니다. 세상에 사는 동안 우리 믿음이 늘 한결같을 수 없습니다. 사랑과 열심이 늘 한결 같지 못합니다. 때로는 영적으로 넘어집니다. 기도는 우리에게 능력을 주는 통로입니다. 하나님의 능력이 우리의 믿음, 열심 그리고 사랑을 일어서게 만듭니다. 세상의 염려와 두려움을 이기게 하는 것은 기도입니다. 성도는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를 통해 우리가 변화되고, 주변의 사람들이 변화되며 그리고 환경이 세워지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기도를 통해 그의 구원을 이루어 나가십니다.
또한 기도는 마귀와의 영적싸움에서 승리를 가져오게 합니다. 기도할 때 성령이 임하십니다. 마귀는 성도의 삶을 죽이며 도둑질합니다. 성도가 마귀에게 지게 되면 패배와 저주의 삶을 살게 됩니다. 마귀를 이기는 힘은 성령을 통해 주어집니다.
성령께서 우리에게 권능을 주실 때 우리는 마귀와의 싸움에서 승리하게 됩니다. 기도가 성령을 받게 합니다.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게 하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입니다. 겉으로는 내가 다른 사람과 사건으로부터 상처와 어려움을 겪지만 영적 눈으로 보면 원수 마귀가 우리를 죽이려고 멸망시키려는 농간입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믿는 사람에게 주어진 하나님의 권세를 갖고 살아가야 합니다. 이런 권세를 오직 기도를 통해 주어지는 것입니다.
성도는 참된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이를 위해 성도는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는 우리를 하나님의 사람으로 세워지게 합니다. 기도는 우리를 성령으로 충만하게 하여 세상을 이기게 하며 그리고 마귀와의 싸움에서 이기게 합니다.
성도는 이 세상을 좇아가는 무기력한 사람이 아니라 이 세상을 변화시키는 능력 있는 하나님의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목소리를 높이거나 물질과 권세를 가진 사람이 이 세상을 변화시키는 것이 아니고 우리들이 성도로서 참된 삶을 살아가면 이 세상은 변화되는 것입니다. 이 세상을 변화시킨 120명의 성도들이 어떤 삶을 보여주었습니까? 그들은 순종의 삶을 살았습니다. 기도의 삶을 살았습니다. 우리들 역시 순종과 기도의 삶을 살아가면 그런 우리를 통해 제 2의 소다 가이치, 존 웨슬리 목사 그리고 스펄전 목사가 태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구원의 열매가 맺어지게 됩니다.